도움말 1 페이지

Menu

후원의 법칙 도움말

프로젝트 등록부터 후원까지 궁금한 내용을 확인해보세요

목록

14
마감일이 있는 이유는 뭔가요?


후원의 법칙은 타 후원 사이트들과는 달리 마감일이 중요하지 않습니다.

정기 결제로 이뤄지는 방식이기에 마감일을 지정하실 때는 최대한 뒤로 미뤄주시고,

차후에 프로젝트를 중지할 때 마감일을 당일에 맞추는 것으로 진행하고 있습니다.

그러기 위한 마감일이라고 생각해주시면 됩니다.

13
펀딩 마감 이후 환불을 원하는 후원자가 있으면 어떡하죠?

추후 발생할 지 모를 환불 요청 처리를 위해 런칭 전에 페이지에 환불 규정을 미리 공지하는 것이 좋습니다.

 

환불 문제는 진행자의 브랜드와 커뮤니케이션 정책에 따른 문제이기 때문에 기본적으로 진행자 측의 정책을 따릅니다.

일반적으로 다음 3가지 정책을 제시할 수 있습니다.

 

1) 환불 불가

2) 결제 및 후원의 법칙 수수료 제외 환불

3) 수수료 포함 전액 환불

 

물론 3개 정책에서도 디테일한 부분은 진행자님께서 설정하시기 나름입니다.

예를 들어, 파손이나 파본에 대해서는 진행자 측에서 전액 환불한다거나, 단순 변심은 수수료를 공제하고 환불하실 수 있습니다.

12
약속한 대로 프로젝트를 완성하지 못할 것 같은데요. 어쩌면 좋죠?

근본적으로 프로젝트를 뒤집어야 할 문제가 생겼거나 후원자들에게 약속한 사항을 도저히 지키지 못하겠을 경우 프로젝트를 그만둘 수 밖에 없습니다. 

회원님께서 현명한 합의를 통해 일을 결정하셔야 합니다. 

정말 열심히 노력하셨다는 것을 합의자 분들이 모두 알 수 있게끔 양해를 구하고, 타협할 수 있는 보상을 계획하는 게 올바른 대처입니다.

11
프로젝트를 더 이상 진행하고 싶지 않은데 어떻게 하나요?

프로젝트 취소를 요청하실 경우 chda23@naver.com으로 프로젝트 관련하여 프로젝트 아이디, 정보를 건네주시면 확인하여 진행하고 있습니다.

다만 프로젝트 취소 시 후원자분들의 지속적인 후원도 끝나게 되는 점 염두 부탁드립니다. 

10
프로젝트 페이지는 무료로 만들 수 있나요?

네. 무료입니다. 별도의 절차 없이 '프로젝트 등록하기'를 누르면 만드실 수 있습니다. 

9
후원을 취소하려면 어떻게 해야 하나요?

후원 취소의 경우 chda23@naver.com로 회원님의 아이디 정보 및 후원한 프로젝트 정보를 건네주시면 확인 후 처리하고 있습니다.

다만 프로젝트 후원에 지불된 금액은 환불할 수 없습니다. 

8
프로젝트 결제 시 크리에이터에게서 가져가는 수수료가 얼마인가요?

5%의 수수료를 가져가고 있습니다. 

7
프로젝트 결제 방식이 어떻게 진행되나요?

후원의 법칙은 정기결제를 진행하고 있습니다. 

기존 크라우드 펀딩 플랫폼과는 달리 정기결제를 통해 매달 후원자 분에게 지속적인 보탬을 드리고, 팬분들은 매달 지속적인 보답을 받을 수 있게끔 마련하기 위한 시스템입니다.

6
프로젝트의 후원에 참여해주신 분은 언제 업데이트가 되나요?

매일 밤 12시마다 후원에 참여해주신 분의 숫자가 개시됩니다. 

5
프로젝트 페이지는 어떻게 만드나요?

사이트 상단에 '프로젝트 등록하기'를 클릭하시면 프로젝트 페이지를 만들 수 있습니다. 신청 절차는 따로 필요하지 않습니다. 

4
기부를 받기 위해 프로젝트를 진행해도 될까요?

후원의 법칙은 기부의 형태가 아닌 후원의 형태로 진행이 되고 있습니다. 

어떠한 프로젝트를 통해 팬분들의 후원을 받고 보답하는 형태로 진행이 이루어져야 합니다.

3
다른 크라우드 펀딩 사이트와는 달리 프로젝트 기간이 정해져 있지 않던데 그 이유가 무엇인가요?

일반적인 크라우드 펀딩 사이트는 일정 기간을 정해두고 후원을 받기 시작하지만, 저희는 매달 후원을 받는 형식으로 진행하고 있습니다. 

크리에이터의 프로젝트에 지속적인 후원을 바랄 팬을 위한 새로운 시도입니다.

2
이곳에 프로젝트를 올리면, 후원의 법칙이나 다른 사람들과 소유권을 나눠야 하나요?

창작자분들이 등록하신 프로젝트 및 그 결과물에 대한 모든 권리는 전부 크리에이터에게 있습니다. 

1
후원의 법칙은 무엇인가요?

안녕하세요. 후원의 법칙은 인물,요리,사연,미술,사진,운동,만화,게임,영화,테크놀로지,패션,공연,제품,미션 등으로 창조적인 분야를 준비하는 창작자를 위한 크라우드 펀딩 플랫폼입니다. 

크리에이터가 시도하고자 하는 자금의 대안적인 통로를 만들어 크리에이터와 팬들을 연결하는 연결망입니다. 

그리고 창작자와 팬의 원활한 소통으로 자금을 확보하여 비전을 이루는 사이트입니다.

맨위로

대표 김태현 | 사업자등록번호 487-08-00557 | 영업소재지 서울특별시 노원구 노해로 508, 616 101호
연락처 010-4154-0790 | 이메일 chad23@naver.com

© 후원의 법칙 All rights reserved.

관리자로그인 메이크24 반응형 바로가기